[분당/서현역 예식장] 라온스퀘어 – 단독홀 리조트형 웨딩홀

예식장을 정할 때 별 생각없이 분당에서 해야겠다 라고 생각했다. 왜냐면 .. 그래야 내가 편하니까 ㅎㅎ 하객들이 오기에는 강남쪽이 훨씬 편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결혼 준비하면서 가까운 것에 이득을 너무나 많이 봤기 때문에 후회는 없었다! 서현역 예식장 라온스퀘어는 분당권 중에는 위치가 좋고, 단독홀인 점, 예식 시간이 3시간으로 비교적 길고 특히 밥이 맛있었던 점이 마음에 들었다. 누군가 분당에 예식장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다.

홀 분위기 / 로비

분당 서현역 예식장 라온스퀘어의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은 단독홀에 예식시간이 1시간 반이라는 것이다. 홀이 여러개인 경우 로비에 하객들이 섞여서 굉장히 정신이 없고 예식시간이 1시간 미만인 곳은 신부 대기실에 신부가 앉아있는데 전 예식 신부가 폐백실에서 폐백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 예전에는 예식장 부페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데 다음 예식 하객들 먹어야 하니 빨리 나가라는 방송이 나온 적도 있었다. 나는 오후 5시 예식 이었는데 다행 스럽게도 전 예식과 후 예식이 없어서 엄청 여유롭게 식을 진행 할 수 있었다.

라온스퀘어 로비 사진이다. 판교에서 봤던 W스퀘어에 비해서 로비가 굉장히 넓고 탁 트여있다. 신랑 신부 축의금은 양쪽에 따로 받을 수있게 되어있다.

라온스퀘어의 웨딩홀은 채플형식으로 천창 가운데가 뾰족하고 높게 설계되어있다. 채플형 웨딩홀의 경우 버진로드가 낮은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버진로드가 높아서 너무좋았다! 버진로드가 낮을 경우 하객들에 가려서 신랑신부가 잘 안보이거나 사진을 찍었을 때 돋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예식장 내 의자는 약 200명 정도가 앉을 수 있다.


 

식당

예식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식당밥의 퀄리티 일 것이다. 나의 결혼식을 위해서 멀리서 와준 하객들에게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대접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고 하객들은 시간이 지나면 예식장 밥 맛만 기억 하기 때문이다ㅋㅋ. 보통 예식장은 부페형식이 많은데 서현역 라온스퀘어는 특이하게도 갈비탕을 제공한다.

라온스퀘어 예식장은 갈비탕을 제공하면서 가운데 돌아가는 식탁에 8여가지의 요리를 제공한다. 요리들은 예식장 직원이 돌아다니면서 계속 리필을 해 준다. 술과 음료는 무제한이고 식대는 원래 42,000원인데 저녁 시간 이라서 40,000원에 계약했다. 식대는 결혼식 시기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위 사진은 시식 했을 때 사진이고 예식 당일에는 시간에 쫗겨 실제로 음식을 먹지는 못했다. 다만 친구들이 다들 음식이 맛있다고 해주는데 표정에 정말 진심이 담겨있어서 다행이었다.

폐백실

폐백은 예식 직후에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지만 라온스퀘어는 예식 후 하객들에게 인사를 마치고 식사를 한후에 폐백을 진행했다. 폐백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돌아가는 하객들이 많은 것을 생각하면 이러한 순서는 매우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도 라온스퀘어 예식시간이 좀 여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폐백실 이용금액은 따로 없으며 도우미 이모 비용 (10만원)만 내면 옷 등도 다 대여해 준다. 폐백음식은 따로 주문해야 한다.

뷰티샵 – 헤어 / 메이크업

웨딩 헤어와 메이크업의 메카는 청담동 이라고 하지만 결혼식 당일 서울 왔다 갔다 부산떨기가 싫어서 그냥 예식장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했다. 예식장에 붙어있는 뷰티샵이라고 해서 좀 불안 했는데 완전히 나의 기우였다. 헤어 담당, 메이크업 담당 실장님이 따로 계신데 친절하시고 실력도 좋으시다. 그리고 예식장 직원이다보니 본식 내내 수정 메이크업도 해 주시고 폐백 할 떄 헤어도 한번 분위기 바꿔주셨다.

뷰티샵 – 웨딩드레스

헤어 메이크업과 마찬가지로 드레스 투어를 하기 싫어서 그냥 예식장에 붙어있는 뷰티샵에서 드레스도 대여하기로 했다. 서울에 있는 드레스샵들은 사진도 못찍게 하고 한번 입을 때 마다 도우미비 5만원씩 내야 한다는 괴소문이 있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라온스퀘어 드레스샵은 그런것이 없었다. 사진도 자유롭게 찍었고 드레스를 5벌이나 입어봤는데도 추가금액 같은건 없었다. 사실 드레스 입어보는데 돈 받는다는 사실이 더 이상하다.

견적

기본 사용료

  • 서비스 : 예식홀 사용료 , 생화 장식, 폐백실 사용료, 포토테이블, 분위기연출 (사중창 + 피아노), 전문 사회자, 플라워 샤워
  • 패키지내용 :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스튜디오, 본식 촬영 제외)
  • 총 190만원

추가결제

  • 식대 인당 4만원
  • 수모비 별도 10만원
  • 부케 별도 15만원
  • 혼주 헤어/메이크업 별도 어머니 15만원 아버지 5만원

총평

시설과 식사는 위에 리뷰 했듯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우리가 지정한 식순, MR 등을 전혀 실수 없이 잘 진행해 주었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프로페셔널 했다. 다만 엘리베이터가 하나라서 (후문쪽에 하나 있지만 너무 사용하기 어렵다) 8층까지 올라가기가 좀 어려웠던 점이 아쉬웠다. 또한 15만원 짜리 부케 세트를 했는데 혼주 부토니에가 좀 허접했던 것도 아쉬웠다. 분당에서 예식장 선택 한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 같다.

 

목차

Part1 결혼준비

Part2 결혼식

  • 결혼식
  • 애프터파티

Part3 신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