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역/AK플라자] 지하 식당가 푸트코트 메뉴정보 9선

서현역 AK Plaza 지하 식당가 – 소위 프리미엄 델리가 오랜 공사 끝에 드디어 리뉴얼 오픈을 하였다! 기존 지하 식당가는 제과, 모찌, 샐러드, 김밥 등 간편식의 비중이 높았고 푸드코드도 있기는 했지만 크게 매력적인 메뉴는 없었다. 그러나 1여년 전 현대 백화점이 판교에 최고 규모로 들어선 이래 위기감을 느꼈는지 서현역 AK 프라자가 올해 초 부터 식품관 대공사를 하기 시작했다. 공간 자체는 더 확장할 수 없으니 기존에 있던 공간을 더 고급화 하고 테이스티 로드나 수요미식회에서 검증된 식당들을 섭외 해 승부를 보고자 하는 것 같다. 판교 현대 백화점에 비해서 규모나 브랜드의 고급화 측면에서는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 같지만 나름 애착이 있는 공간이라관심있게 지켜 보았고 드디어 오늘 서현 akplaza 지하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하나씩 먹어보고 천천히 리뷰할 생각이다.

 

 

소이연남

수요미식회 출신(?) 연남동 핫플레이스 태국식 쌀국수이다. 맛은 괜찮은 편이고 가격도 착하다. (기본 고기국수 8,500원) 그러나 연남동까지 가서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고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서현역 베트남 쌀국수 맛집 에머이 emoi 가 더 맛있는 것 같다. 다만 서현역 에머이는 emoi는 멀기 때문에 쌀국수가 먹고싶은 날이면 자주 애용할 것 같다. 고기국밥은 면 대신 밥이 나온다. 소이 뽀삐아 라는 튀김만두 요리가 있는데 양이 많은 것 같아서 다음에 일행이 많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데판스테이지

데판 스테이지는 왠지 리뉴얼 전 부터 있었던 철판요리집의 연장인 것 같다.

 

오장동 흥남집

<수요미식회 함흥냉면편>에 출연한 65년 전통 오장동 함흥냉면이라고 한다.

 

청담

<수요미식회 짬뽕편> 에 출연한 청담동 캐주얼 중식 레스토랑

 

이십사절기

<수요미식회 제육볶음편> 에 출연한 한식반상

 

카사하라앤카츠

심야식당의 저자 카사하라 마사히로의 레시피로 만든다고 주장하는 긴자 스타일 돈카츠 전문점


 

홍신애솔트

요리연구가 홍신애씨가 선보이는 이탈리안 가정식. 요즘 가정식 가정식 하는데 가정식이란 도데체 무엇인가..

 

명동피자 떡볶이 프로젝트

<테이스티로드> 무난한 피자. 생일 파티때 쓰기 좋다.

 

와라쿠샤샤

<생활의 달인 우동편> 가로수길 남윤재 셰프의 관동식 샤브샤브. 1인 샤브샤브라고 하니 기대된다.